티스토리 뷰



횡성한우축제는 2016년 9월 30일부터 2016년 10월 4일까지 5일간 열린다. 횡성한우축제는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의 섬강둔치 일원에서 펼쳐진다. 횡성한우축제는 횡성군의 최대규모의 축제행사로 국태민안과 풍년을 기원하며 백성의 편안을 위하여 매년 개최되어 오던 [횡성태풍문화제]의 명칭을 2004년부터 변경하여 전국 최고의 명성과 세계가 인정한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회성의 수려한 자연환경을 선보이면서 다채로운 이벤트와 체험으로 관람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횡성한우축제의 행사내용으로는 먹을거리마당에는 한우고기 전시 판매, 셀프식당, 일반음식점, 가족요리체험, 수상카페 등이 있고 한우문화마당에는 한우주제관, 소밭갈이체험, 송아지와 함께하는 놀이마당, 외양간 체험, 한우놀이터, 한우품평회가 있다. 지역홍보마당엔ㅡ농특산물 전시 판매, 가족체험행사, 횡성군 홍보관이 운영된다. 흥겨움마당에는 한우축제 100배 즐기기, 어린이 놀이터, 가족단위프로그램, 불꽃놀이, 축하공연등이 있다.

 

 

횡성한우축제의 부대행사에는 머슴돌들기대회, 대형풍선퍼레이드, 씨름대회, 대형비빔밥퍼포먼스, 농경문화체험, 보물찾기 이벤트 등이 마련된다. 소와 인간은 때로는 가족으로 때론 희망이란 이름으로 오랜 시간 우리와 함께 살아온 소! 건강하고 잘 생긴 천하제일 명품 한우와 함께하는 횡성한우축제가 우리 곁을 찾아온다. 사라져가는 우리의 농경문화를 세계인들과 함께하자. 신명나는 축제가 기다리고 잇다.

 

 

횡성은 깨끗한 자연과 아름다운 사람이 어울려 사는 자연과 사람이 함께 건강하고 잘 살 수 있는 청정도시로 전통과 삶이 어우러지는 고장이다. 횡성은 전통적인 한우의 고장으로 4대 우시장의 하나였고 산간지역이면서도 논농사가 발달하여 소의 주요 먹이인 볏짚 구입이 용이하고 일교차가 뚜렷하고 맑은 물, 오염원이 없는 청정한 환경으로 우수한 품질의 한우를 사육하게에 최적을 조건을 갖추고 있다. 육즙이 풍부한 횡성한우는 부드러우면서도 맛이 풍부하고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의 높은 함량을 자랑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