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먹거리축제로 유명한 화천토마토축제와 함양산삼축제, 그리고 고창수박축제로 여행을 떠나보자. 여름먹거리축제하면 어떤 축제들이 떠오를까? 여름먹거리에 대해서는 이것저것 생각나는 것이 많지만 여름먹거리축제라 하면 바로 떠오르지 않는 분들이 대다수일 것 같다. 이번에는 여름먹거리축제인 화천토마토축제와 함양산삼축제, 그리고 고창수박축제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대한민국축제는 먹거리와는 뗄래야 뗄수 없는 관계에 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우리나라 축제는 먹거리가 중요한것 같다. 여름먹거리를 대표하는 화천토마토축제, 함양산삼축제, 고창수박축제로 함게 떠나보자.

 

 

 화천토마토축제는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 일원에서 펼쳐지는 화천군의 대표적 지역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토마토축제하면 흔히 스페인 발렌시아 주 부뇰 지역에서 매년 8월 개최되는 토마토축제를 떠올리게 마련이다. 축제가 열리는 이 날은 모든 사람들이 거리로 나와 서로에게 토마토를 던지며 즐겁게 행사를 즐기는 것으로 유명하다. 거리를 가득 메운 사람들과 붉은 토마토가 어울리는 모습은 그야말로 장관을 이룬다. 축제 기간 일부러 스페인을 방문하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스페인 토마토축제는 전세계적인 축제라 할 수 있다.

 

 

 화천토마토축제 역시 화천군의 질좋은 토마토를 국내외에 알리고자 토마토축제를 기획하였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화천군을 찾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어울려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이 토마토를 서로에게 던지며 즐거움을 만끽하고 토마토를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행사와 체험, 공연 등이 마련되어 있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함양산삼축제는 산삼의 고장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읍 함양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우리나라 대표 산삼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올해도 변함없이 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며, 많은 이들이 축제를 위해 힘쓰고 있다. 함양산삼축제는 9월 8일부터 9월 17일까지 열흘간 개최될 예정이며, 산삼문화, 산삼푸드, 체험, 항노화 등 4개 마당으로 나뉘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함양산삼축제위원회는 함양산삼축제가 더욱 내실있고, 전국적인 인지도를 지닌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함양산삼축제 총감독을 공모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여름먹거리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 어떤게 가장 먼저 떠오르는가. 여름 하면 역시 수박, 수박하면 고창이다. 고창수박축제는 여름먹거리의 대명사 수박을 주제로 한 고창군의 대표적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선운산도립공원 생태숲 일원에서 개최 예정인 고창수박축제는 고창복분자와 함께 고창을 대표하는 특산물로도 유명하다. 고창수박축제는 고창 복분자와 함께 풍천장어를 함께 접목하여 여름먹거리를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해마다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 결과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