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천토마토축제와 물의나라 화천쪽배축제를 만날 수 있는 강원도 화천으로 떠나보자. 화천쪽배축제와 함께 여름에 만날 수 있는 화천토마토축제는 8월 4일부터 7일까지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화천토마토축제 2017 행사는 '토마토로 하나되는 세계속의 화천'이라는 부제로 열릴 예정이다. 15회째를 맞이하는 화천토마토축제에서는 전야제행사를 시작으로 불꽃놀이와 천인의 식탁, 토마토 황금반지를 찾아라, 토마토야놀자, 토마토축구, 어린이수영장 등 토마토를 주제로 한 각종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사진출처 - 화천토마토축제 홈페이지>

 

 한편 화천군은 화천의 대표 농산물인 화천 토마토를 고부가가치 명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화천군에 따르면 기존의 화악산 찰토마토와 함께 깜빠리와 쿠마토 등의 품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한다. 중소형 품종이 도시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호됨에 따라 내년부터는 중소형 품종의 재배 면적을 늘려 농가 소득 향상에도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화천군은 중소형 품종과 함께 일반 크기의 화악산 토마토에 대한 홍보도 강화할 예정이다. 찰토마토라고 불리는 화천 토마토는 7월에서 10월 사이에 집중적으로 생산되는데 일교차가 큰 고원분지에서 자란 토마토는 육질이 단단하고 맛이 좋고 저장성도 높다고 한다. 

 

<사진출처 - 화천쪽배축제 홈페이지>


 화천토마토축제에 앞서 화천에서는 '물의나라 화천 쪽배축제'가 펼쳐진다.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13일까지 펼쳐지는 물의나라 화천 쪽배축제는 화천군 붕어섬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화천 쪽배축제는 배를 제작하여 화천강에 띄우는 여름 체험 축제로서 산천어와 수달이 사는 청정지역인 화천의 깨끗한 자연 속에서 추억을 남기고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이다. 화천 쪽배축제의 행사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수상자전거와 카약, 카누, 범퍼보트 체험과 붕어섬 야외물놀이, 생태체험, 전통우물과 물펌프를 체험해볼 수 있다. 이벤트 행사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미니창작쪽배콘테스트와 산천호 대회, 한여름밤의 하모니 등이 열릴 예정이다. 

 

<사진출처 - 화천토마토축제 홈페이지>


 이번 화천쪽배축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화천군은 대학생 축제 도우미를 모집할 예정이다. 화천군은 매년 여름축제 기간이 되면 대학생 도우미를 모집해 최대 23일 근무에 약 100여만원의 임금을 주어 지역경제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모집인원은 110명으로 화천쪽배축제에 95명, 붕어섬 야외물놀이장 도우미에 15명 등이다. 모집기간은 7월 10일부터 14일까지이며 2~3년제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휴학 중인 학생이다. 

 

<사진출처 - 화천산천어축제 홈페이지>


 화천토마토축제와 화천쪽배축제와 함께 화천에서 만날 수 있는 축제로는 화천산천어축제가 있다. 겨울 축제로 만날 수 있는 화천산천어축제는 매년 1월에서 2월 사이에 열린다. 2003년 첫회 행사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축제 중 하나이다. 매년 1백만 명 정도의 관광객이 다녀갈 만큼 강원도를 넘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축제로 성장하고 있는 축제이다. 

 

<사진출처 - 화천산천어축제 홈페이지>


 화천산천어축제의 백미는 산천어 얼음낚시이다. 1만2천여개의 얼음구멍이 있는 화천천에서 수심 2m 정도의 얼음 밑을 내려다보면 산천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축제 기간 중에는 매일 1~2톤 가량의 산천어를 풀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산천어를 잡을 수 있다. 산천어 얼음낚시와 함께 루어낚시와 산천어 맨손잡기 체험을 해볼 수 있으며 눈썰매와 얼음썰매, 창작썰매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문화체험으로는 창작썰매콘테스트와 겨울문화촌, 산천어복불복이벤트 등이 열리며 선등거리공연, 실내얼음조각광장, 서화산빙벽포토존, 산천어공방, 커피박물관 등을 만날 수 있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