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는 이천의 명물인 복숭아를 테마로 펼쳐지는 축제로 이천을 대표하는 지역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는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장호원리 332 경기동부과수농협 내 복숭아 축제장에서 개최된다고한다. 지난해에도 올해와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었으니 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장을 방문해본 분이라면 어렵지않게 장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축제기간은 오는 9월 22일 금요일부터 시작하여 9월 24일 일요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사진출처 - 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 홈페이지>

 

 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는 경기도 이천시에서 매년 9월 개최되는 특산물 축제로 이천시의 대표 특산물이라 할 수 있는 복숭아를 주제로 펼쳐지는 축제이다. 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가 시작된지도 어느덧 21년째를 맞이하며, 올해 21회 축제가 개최되는 것이다. 축제의 시작은 9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 1997년 지역 특산물인 복숭아를 널리 알리기 위해 시작되었다고 한다. 장호원복숭아축제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경기동부과수농협이 주관하여 오늘날까지 계속되었다.

 

<사진출처 - 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 홈페이지>

 

 오랜 역사와 전통이 있는 축제로 발전하여 오늘날까지 이어졌지만 처음 시작은 그리 크지 않았다고 한다. 1997년 1회 축제를 시작으로 2000년 4회 축제까지는 지역의 작은 축제로 복숭아 과수원에서 이벤트를 개최하면서 진행되었는데, 이후 축제에 대한 소문이 입소문처럼 퍼지면서 5회 축제인 2001년부터는 복숭아 출하시기인 9월로 축제시기를 변경하며 좀 더 규모가 큰 지역 축제로 개최되었다고 한다. 여러 기관들의 후원도 이어지면서 이제는 어엿한 이천시를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사진출처 - 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 홈페이지>

 

 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는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이 기획되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축제의 주인공인 복숭아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주를 이루는데, 복숭아 시식은 물론 복숭아 따기, 복숭아 요리하기, 복숭아 품평회, 복숭아 직판 등 복숭아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청소년 댄스경연대회를 비롯 난장패 공연, 팔씨름 대회, 투호, 널뛰기, 장기대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되어 있어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될 것이다.

 

<사진출처 - 덕평공룡수목원 홈페이지>

 

 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와 함께 이천 갈만한곳으로 덕평공룡수목원이 있어 소개하려 한다. 이천 갈만한곳 덕평공룡수목원은 특히 아이들과 함께 한다면 최고의 여행 장소 중 하나로 손꼽을 수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꽃과 푸른 나무, 그리고 다양한 공룡, 동물 조형물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수목원이다. 축제가 개최되는 9월은 여행하기에도 좋을뿐만 아니라 나무와 꽃들이 아름다운 빛깔을 뽐내는 가을이라 수목원의 가을 경관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사진출처 - 덕평공룡수목원 홈페이지>

 

 아이들과 함께, 친구, 연인들과 함께 편안한 마음으로 수목원을 둘러보며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수목원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다양한 공룡과 동물, 곤충 조형물은 뭔가 색다른 수목원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아 참신한 느낌이다. 꽃과 나무만 있는 수목원이 아니라 그안에서 자라고 살고있는 동물, 곤충들을 커다란 조형물로 보여주니 아이들에게도 우리 어른들에게도 즐거운 볼거리로 다가오는 것 같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