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충청북도와 제천시가 공동주최하는 행사로서 오는 9월 22일부터 시작하여 10월 10일까지 진행된다고 한다.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한방 천연물자원 개발 및 육성사업에 일찍부터 심혈을 기울여 발전해왔으며, 더 나아가 미래산업을 이끌어가는 시의 육성사업으로 이끌어가기 위해 현재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소문이다.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다양한 전시회와 학술행사,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사진출처 -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홈페이지>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충청북도 제천시 왕암동 1345번지에 위치한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일찍부터 바이오산업의 발전가능성에 눈을 뜬 충청북도는 바이오산업에 대한 투자 및 인프라 확충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현재도 역시 많은 노력을 이울이고 있다고 한다. 여기에 제천시의 한방산업이 어우러져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 같다.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이런 제천시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사진출처 -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홈페이지>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가 개최되는 제천은 자연과 환겨이 어우러진 청풍호반의 자연치유도시로서 이름을 높이고 있다. 또한 제천시는 중부권 최대의 물류 중심지이자 교통 중심지로서 그 역할을 공고히 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는 교통의 중심지는 그 자체만으로도 큰 장점이 될 듯 하다. 또한 제천시는 대구, 전주와 함께 조선시대 3대 약령시자 중 한곳으로 이름이 난 곳으로 그 역사성에도 주목할 수 있다. 다양한 지역적 특성이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뒷받침하는 듯 하다.

 

<사진출처 -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 홈페이지>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와 함께 둘러볼 제천 갈만한곳에는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이 있다. 많은 이들이 제천 갈만한곳 첫손으로 꼽는 장소이기도 한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은 청풍호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기도 한 곳이다. 특히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가 열리는 시기는 한여름 무더위가 가시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시작되는 시기여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레일바이크를 타는 느낌은 그야말로 최고의 기분일 것이다.

 

<사진출처 -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 홈페이지>

 

 제천 갈만한곳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은 2012년 개장하여 현재까지 많은 관광객들에게 청풍호의 멋진 경관을 선사하면서 제천시의 명소 중의 명소로 성장하였다.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이 개장하면서 많은 관광개들이 찾게되고 자연히 제천시의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주었다고 한다. 2017년인 올해에는 청풍호 그린 케이블카도 운영된다고 하니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과 함께 제천 갈만한곳으로 또한번 선정될지 궁금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