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가 이제 한달여 뒤로 다가오고 있다.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는 전라북도 장수군 장수읍 한누리로 393에 위치하고 있는 장수 의암공원 및 장수군 일대에서 개최되는 축제로 장수군을 대표하는 특산물인 한우와 사과를 테마로 펼쳐지는 축제이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는 축제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장수의 한우, 장수의 사과를 주제로 펼쳐진다. 하지만 이외에도 오미자와 토마토 등 레드칼라 농특산물들을 모두 아우르는 축제이기도 하여 다양한 농축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는 오는 9월 22일부터 축제가 시작하여 9월 24일까지 3일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어느덧 11회째를 맞이하며 장수군을 대표하는 지역 축제로 거듭나고 있어 벌써부터 많은이들이 축제 준비를 위해 애쓰고 있다는 소식이다. 이들의 땀과 노력으로 인해 지난 10년동안 축제가 성장, 발전된 것이며, 올해 축제도 성공적인 축제로 개최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장수군의 대표축제에서 이제는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축제로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는 올해인 2017년, 전라북도 우수축제로 지정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016년에는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대상에 선정되는 등 10년이라는 비교적 짧은 기간동안 많은 성장과 발전을 한 축제라 할 수 있다. 축제 관계자들과 장수군민들의 땀과 노력의 결실이 빛을 보는 듯 하다. 지난 2016년 10회 축제에 전국방방곳곳에서 약 34만여명의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방문하였다고 하니 실로 대단한 성과가 아닐 수 없는 것 같다. 올해도 예년과 같은, 혹은 더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는 장수군에서 생산되고 길러지는 농,축산물을 주제로 펼쳐지는 친환경 축제라는 점에서 특별한 매력이 있는 것 같다. 몇년전부터 웰빙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많은이들이 친환경 농,축산물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런 관심이 판매로 이어지면서 친환경 농,축산물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것이 요즘 현실인 것 같다. 이런때에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와 같은 친환경 농,축산물을 주제로 펼쳐지는 축제는 대중의 관심을 집중시키기에 좋은 소재인 것 같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지난 10회 축제에 34만여명이라는 많은 인파가 단 3일동안 장수군을 방문했다는 것만 보아도 그 관심은 대단한 것 같다. 앞으로도 지금과 같은 친환경 농,축산물을 재배하고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신뢰있는 행보를 지속한다면 더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보답받을 것 같다. 한우와 사과뿐만 아니라 오미자와 토마토 등 레드 칼라 농산물의 차별화된 상품으로 더욱 발전하는 축제가 되길 빌어본다. 9월 22일부터 9월 24일까지 축제가 이어지니 아직 방문해보지 못한 분이라면 꼭한번 방문해도록 하자.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