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의왕철도축제 2018 어린이날에 펼쳐지는 체험 축제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 3. 20. 22:17


의왕철도축제는 매년 5월 4일부터 6일까지 어린이날을 전후로 열리는 축제이다. 의왕철도축제는 경기도 의왕시 옹송못동길 307의 의왕시 자연학습공원, 철도박물관, 의왕역, 조류생태과학관 등지에서 의왕시 주최로 펼쳐진다. 의왕에는 철도박물관, 인재개발원, 교통대학 등 철도 인프라가 많은 도시로써 지역의 특성화 시대에 발맞춰 의왕철도축제로 개최한다. 기차관련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놀이, 볼거리 가득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의왕역에서 철도박물관, 조류생태과학관, 자연학습공원을 거쳐 신나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의왕철도축제의 프로그램으로는 자연학습공원에서 기차타고 추억여행, 기차타고 세계여행, 기차타고 미래여행, 조류생태과학관에서는 과학관 관람, 과학관 체험, 전기기차타기, 해병보트체험, 철도박물관의 신나는 체험마당, 시민참여 벼룩시장, 의왕역에는 의왕철도산업홍보관 관람, 의왕역축제한마당, 타투, 페이스페인팅 등이 있다. 참여마당에는 기차와 찰칵!, 기차놀이, 의왕따라 윷놀이 등이 있다.  

 

 

축제와 함께 가볼만한곳인 의왕 어린이천문대는 의왕시 오전동 743-5 에 자리하고 있다. 반짝이는 별을 바라보면서 관련 만들기를 통해서 우주의 경이로움과 과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곳이 바로 의왕어린이천문대이다. 아이들이 스스로 가고 싶어 하는 곳으로 놀이처럼 재미있게 참여만 해도 생각하는 능력이 키워지고 깨닫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우리 어린이들에게 부모님께서 어릴 적 보았던 깨알 같은 별들과 밝게 빛나는 행성, 그리고 은하수를 보면서 신기해 하고 상상력의 나래를 펼치던 기억을 전해줄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승림식물원은 의왕시 청계동 546-1 에 자리한 청계산 자락에 이치한 만 여평의 자연 공간으로 나무의 삶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식물과 함께 다양한 체험으로 자연이 인간에게 주는 지혜와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자연체험학습장이다. 실내외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담임제로 전문강사가 책임지고 진행하고 있으며, 체험프로그램은 출장수업이 가능하고 학년별 교과와 연계하여 생태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조류생태과학관은 의왕시 옹송못동로 209 월암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왕송호수 속 꿈과 희망의 공간으로 보고 듣고 만지고 체험하는 몰입식 학습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과학적 창의력을 증진시키는 체험형 과학관이다. 의왕조류생태과학관은 아름다운 왕송호수와 호수를 순환하는 레일바이크, 자연생태학습장인 의왕시 자연학습공원, 한국철도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철도박물관을 연계하는 수도권 최고의 생태체험 학습 관광 명소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