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산국제거리극축제를 만나보고 경기도 안산 여행을 계획해보자.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서 다양한 공연을 만나보고 서해안에서 제일 큰 섬인 안산 대부도를 가보자. 안산갈대습지공원은 국내 최초 대규모 인공 습지이며 안산호수공원은 다양한 시설이 마련된 도시 테마공원이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2018년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안산시와 (재)안산문화재단의 주최로 열린다. 안산국제거리극 축제는 2005년에 시작해서 매년 5월에 개최하는 거리예술축제로 안산의 거리와 광장을 무대 삼아 도시민의 일상과 삶 터 이야기를 연극, 퍼포먼스, 무용, 음악, 다원예술 등의 다양한 공연으로 풀어내는 우리나라 대표 거리예술축제이다. 안산을 대표하는 축제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온다. 공식 참가작으로는 '로드씨어터 돈키호테', '재봉사의 꿈' 등 국내 작품 9개와 '해방', '일탈' 등 해외작품 11개로 총 20개 작품이 준비되어 있다.

 

 

안산 대부도는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인천광역시에서 남쪽으로 약 30km행상에 자리잡고 있다. 시흥시 정왕동 오이도와 시화방조제로 연결되어 있더 자동차로 통행이 가능하며 하루 2번 바닷물이 빠지면서 넓은 갯펄이 드러난다. 서해안에서 제일 큰 섬으로 큰 언덕처럼 보인다고 하여 대부도라고 하였다. 섬의 북쪽에 최고봉인 황금산이 솟아 있고, 대부분의 지역이 해발고도 100m이하의 낮은 구릉지로 이루어져 있다.

 

 

안산갈대습지공원은 안산시 상록구 해안골 820-116 사동에 자리한 환경생태관이다. 한국수자원공사가 시공하여 2002년 5월에 개장한 국내 최초 대규모 인공 습지이다. 시화호로 유입되는 반월천, 동화천, 삼화천의 수질개선을 위해 만든 친환경 하수종말처리장으로 하천, 홍수, 하수 처리 시설이 갖춰져 있다. 폐수를 습지로 유입시켜 생식물과 토양을 기바으로 형성되는 미생물과 습지에서 서식하는 동식물을 통해 자연적인 수질정화를 유도하는 기능을 한다. 인공섬과 어류가 서식하는 Open Water, 갈대 등 수생식물 저성지역인 Close Water로 나눌 수 있다.

 

 

안산호수공원은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에 위치한 20만 평 크기의 도시 테마공원이다. 고잔 신도시가 건설되기 전부터 있던 고잔저수지를 보존하고 주변에 다양한 체육시설과 공연장, 광장, 갈대습지, 산책로 등을 조성하였다. 사공원을 둘러싸고 안산천과 화정천이 흐르고 두 하천이 모이는 곳에는 여러 종류의 물고기와 철새들을 관찰할 슀다. 사동3공원은 수변공간, 전망광장, 중앙행사광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동4공원은 체력단련장, 축구장, 농구장, 배구장 등 체육시설과 이벤트장, 잔디광장 등으로 꾸며졌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