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울산 쇠부리축제 2018 인류 최고의 유산을 만나다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 4. 15. 20:00


울산쇠부리축제는 2018년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울산광역시 북구 산업로 1010 울산광역시 북구청광장에서 울산광역시 북구 주최로 펼쳐진다. 울산쇠부리축제는 유구한 철의 역사를 가진 산업도시 울산과 선조들의 빛나는 철기문화가 하나되고 역사와 산업, 문화가 공존하는 대한민국 산업 문화축제이다. 울산쇠부리축제는 인류 최고의 유산 쇠부리의 대내 외적인 홍보를 통한 지역 관광 활성화 및 지역의 전통 산업 문화를 계승 발전시켜나가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쇠부리란 쇠를 부린다라는 경상도 방언으로 토철이나 철, 철광석과 같은 원료를 녹이고 다뤄 가공하는 모든 제철작업을 말한다.

 

 

울산 쇠부리축제와 함께 울산 여행을 떠나보자. 먼저 자수정동굴은 울산 울주군 삼남면 가천리의 한국자수정산업관광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동굴공원이다. 울주군과 언양읍 일대는 세게적인 자수정 산지로 100여 개의 자수정 광산이 있는데 이중 한 폐광을 관광지로 개발한 것이다. 동굴 길이는 2.5km, 실내 온도는 10~14℃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며 이러한 동굴의 특성을 이용하여 자수정전시관과 독도관, 인류변천사관 등의 전시관을 비롯하여 인도네시아 원시부족 풍물전 등을 운영하고 매일 5회의 이벤트를 열고 있다. 동굴 밖에는 사계절 내내 썰매를 탈 수 있는 썰매방과 폭포, 산책로, 도자기촌 등이 있으며 각종놀이시설도 들어서 있다.

 

 

울산과학관은 울산 남구 남부순환도로 111 옥동의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에 자리하고 있다. 현대식 건물에 103종의 첨단과학 체험시설을 갖춘 전시체험관, 천체투영관 및 천체관측실, 무한상상실, 발명상상실, 발명교육센터, 각종 과학실험실과 문화체험 갤러리 등을 갖우어 학생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과학적 소양과 탐구력을 신장시키고 나아가서는 과학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과학행사와 과학 관련 각종대회를 개최하여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교원들에게는 다양한 연수와 연구 활동지원으로 전문성을 신장한다.

 

 

현대예술관은 울산 동구 명덕로 10 서부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1998년에 고품격 공연장과 미술관, 레저와 스포츠시설을 갖춘 복합문화센터로 문을 열었다. 현대예술관은 지하 3층, 지상 4층, 연면적 1만평에 스포츠동, 공연동, 업무동 등 3개동 으로 되어 있고 주요시설로는 962석의 대공연장과 212석 규모의 소공연장, 2개의 시네마관, 미술관이 있다. 스포츠시럴로는 실내체육관, 볼링장, 인공암벽, 라켓볼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배드민턴, 탁구, 농구 배구 등 실내스포츠 종목에서 다양한 회원층을 확보하고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