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 고등어축제는 2016년 10월 14일부터 2016년 10월 16일까지 3일간 열린다. 부산 고등어축제는 부산광역시 서구 송도해변로 50의 송도해수욕장 일원에서 부산광역시 서구와 대형선망수산업협동조합의 주최로 펼쳐진다. 부산 고등어축제 행사내용에는 고등어 홍보관, 경연과 경연, 체험 및 전시행사, 청소년 사생 및 글짓기 등의 부대행사도 있다.

 

 

고등어는 부산을 대표하는 특산물로 자긍심과 전국 물향수급의 90%의 상징성을 강화하고 송도해수욕장 100주년과 부산고등어 이슈화를 도모하고자 올해의 부산고등어축제를 개최한다. 부산고등어는 품질이 좋기로 유명하여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축제기간도안 생선을 직접 잡아 올리는 체험행사도 진행이 되며 제철 생선을 값싸게 막을 즐길 수 있는 할인 행사도 곁들여 진행하여 부산의 대표 수산물 축제로 자리잡을 계획을 세우고 있다.

 

 

개막행사에는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길놀이&퍼레이드, 고등어를 부각하는 세러머니 개막식, 스토리가 있는 불꽃쇼, 고등어史 뮤지컬이 있으며 공연행사에는 미니콘서트 울라라세션, 송도 트로트 Special, 버스킹 공연 이 있고, 경연행사에는 고등어 가족요리경연대회, 부산 수산인 체육대회 & 씨름대회, 전국고등어요리경연대회, 핫 스테이지 댄스경연대회, 고짱!키즈경연대회가 있다.

 

 

특별행사에는 남향대교 시민걷기대회, 바다사랑 백일장과 사생대회, 제2회 고등어맨 종이배경주대회, 고등어 영상제가 있다. 참여행사로는 체험! 삶의 현장 공동어시장 1일 체험, 대박찬스! 고등어 깜짝경매, 고등어 셀카랠리 이벤트, 고등어 가두리 낚시가 있다. 체험행사에는 고등어 맨손잡기 체험, 고등어 구이 체험, 바다카약 체험교실, 카약 타고 보물인 고등어 찾기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