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춘천마임축제와 함께 춘천 갈만한곳인 레일바이크까지 체험해보는 것은 어떨까. 춘천마임축제의 개막일이 이제 얼마남지 않은 것 같다. 오늘 기준으로 24일 남은 춘천마임축제는 5월 21일부터 시작하여 5월 28일가지 8일간에 걸쳐 개최되며, 개최장소는 강원도 춘천시 삼천동 수변공원과 KT&G 상상마당, 춘천시 중앙로 일원이다. 배우가 대사없이 몸짓과 표정만으로 내용을 전달하는 연극인 마임은 아직 우리에게는 익숙지않는 장르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펼쳐지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장르가 마임이기도 하다.

 

 

 춘천마임축제는 런던의 마임축제, 프랑스의 미모스축제와 함께 세계적인 마임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축제로서 축제기간 세계 여러나라의 마임 관련 단체와 국내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가하는 하나의 공연예술축제를 표방하고 있다. 마임이라는 장르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적고 정보도 부족한 우리나라에서 많은 아티스트들과 마임 관계자들의 노력으로 조금씩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춘천마임축제와 같은 다양한 축제, 행사도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어 앞으로도 더욱 더 발전이 기대되는 축제이기도 하다.

 

 

 춘천 갈만한곳인 춘천마임축제는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몸짓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관람객들에게 선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대사없이 몸짓만으로 모든 것을 표현하고 전달하는 마임은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받는다. 대사없이 몸짓만으로 연극을 진행하니 어린이들에게 어려움없이 다가갈 수 있으며 어린이들도 즐겁게 마임을 관람할 수 있는것 같다.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어린시절, 동심을 불러일으키며 일상의 답답함을 잠깐이나마 잊고 즐겁고 웃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춘천마임축제에는 마임 행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컨셉으로 진행되는 플리마켓과 먹거리 부스가 더해져 이곳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더해준다. 수변공원과 상상마당, 춘천시 중앙로 등 춘천 전역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리니 특별히 마임축제를 즐기기 위해 이곳 춘천을 방문하지 않은 모든 사람들도 은연중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어 더욱 즐거운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춘천마임축제와 함께 춘천 갈만한곳으로 춘천 레일바이크를 추천한다. 올해 3월 춘천레일바이크 VR을 도입하여 다른 레일바이크와 차별화를 선언하기도 했다. 여기서 VR이란 레일바이크를 타고 터널 안에서 가상체험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고글모양의 VR(HMD)을 착용하고 레일바이크를 즐기는 모습을 상상해보자. 따뜻한 봄바람을 맞으며 가상체험을 즐기는 독특한 경험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