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주 알밤축제와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친환경 축제라는 점에서 서로 공통점을 지니고 있는 축제이다. 공주 알밤축제, 그리고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최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친환경 축제를 추구한다는 점이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게 되었고, 최근 몇년간 많은 방문객들이 축제장을 찾으면서 떠오르는 축제 가운데 하나로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자연에서 생산된 재료를 활용해 축제를 즐기는 공주 알밤축제와 완주와일드푸드축제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완주와일드푸드축제와 함께 알아볼 공주 알밤축제는 충청남도 공주시 금강공원길에 자리하고 있는 금성동 체육공원 일대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해마다 9월말에서 10월초 축제가 개최되었다. 공주 알밤축제는 밤의 고장으로 자부심이 높은 공주시의 대표 특산품인 정안밤을 대중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된 축제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공주시의 대표 가을 축제라 할 수 있다. 가을을 맞아 제철을 맞는 공주 정안밤을 맛볼 수 있는 축제여서 축제기간 일부러 시간을 내어 축제장을 찾는 사람들도 많다고 한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공주알밤축제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정안밤은 공주시의 대표 지역 특산품으로 맛과 품질이 뛰어나기로 소문한 밤이다. 차령산맥 주변에 위치한 정안면은 밤나무가 생육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밤의 당도가 높고 특유의 고소한 향이 사람들의 입맛을 자극한다고 한다. 또한 저장력이 좋아 타 지역에서 생산되는 밤에 비해 오래동안 두고 먹을 수 있어 좋다고 한다. 축제장에서는 이런 질좋은 정안밤을 맛볼 수 있으며, 산지에서 직접 생산된 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도 있다고 한다. 가을을 대표하는 맛좋은 밤을 즐길 수 있는 축제, 공주알밤축제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출처 - 완주와일드푸드축제 홈페이지>

 

 공주알밤축제와 함께 친환경 먹거리 축제를 지향하는 완주와일드푸드축제도 올 가을 가볼만한 축제 중 하나이다.

2017년도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유망축제로 선정되면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완주와일드푸축제는 오는 9월 22일부터 축제가 시작되어 9월 24일까지 3일간에 걸쳐 축제가 진행된다. 축제장소는 전라북도 완주군 고산면 고산휴양림로 246에 위치하고 있는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한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완주군의 고산자연휴양림 일대에서 개최된다고 하니 축제장 자체만으로도 멋진 추억을 쌓는데 부족함이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사진출처 - 완주와일드푸드축제 홈페이지>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축제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야생에서, 즉 자연에서 생산되는 재료를 통해 요리를 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축제이다. 지역에서 생산된 자료를 활용하여 요리를 하고 맛좋은 음식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기면서 하루하루를 즐기는 친환경 축제라 할 수 있다. 완주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산물을 재료로한 와일드한 음식들, 그리고 완주군에서 즐길 수 있는 미꾸라지 잡기나, 화덕체험 등의 친환경 체험 등을 통해 특별한 가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축제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