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릉커피축제는 대한민국 국민 중 대다수가 즐겨찾는 국민 기호음료라 할 수 있는 커피를 주제로 펼쳐지는 축제로서 커피거리로 유명한 강릉 커피거리에서 개최된다. 강릉 커피거리에서 개최되는 강릉커피축제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축제로 강릉 커피거리와 함께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강릉을 대표하는 축제로 점차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제는 강릉을 넘어 강원도를 대표하는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는 축제이기도 하다. 강원도 강릉시 난설헌로 131 강릉 녹색도시체험센터 이젠 및 강릉시 일원에서 오는 10월 6일부터 10월 9일까지 4일간에 걸쳐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출처 - 강릉커피축제 홈페이지>

 

 강릉 커피거리와 함께 강릉을 대표하는 명소인 강릉커피축제는 2009년 첫 축제가 시작되었다. 다른 지역과의 차별성에 중점을 두면서 강릉시만의 특별한 축제인 강릉커피축제를 기획하게 되었다. 축제에는 매년 다채로운 커피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신선하면서도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하였으며, 이는 관광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축제로 변모하게 되었다. 다른 지역에서는 접할 수 없는 특별함이 있는 축제가 바로 강릉커피축제인 것이다.

 

<사진출처 - 강릉커피축제 홈페이지>

 

 강릉커피축제가 열리는 강릉시에는 커피 1세대라 할 수 있는 커피명인들과 여러 커피공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커피와 관련된 모든 것을 살펴볼 수 있는 커피박물관도 위치하고 있다. 또한 커피농장과 축제가 열리는 강릉 커피거리도 위치하고 있어 그야말고 커피의 도시라 칭할수 있을만큼의 충분한 인프라가 갖추어져 있다. 단순히 흉내를 내는 것이 아닌 진정한 커피 도시로서의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외에도 이색적인 매력을 지닌 커피숍들도 강릉시내 곳곳에 자리잡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고 한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이런 모든 것들이 어우러져 강릉커피축제가 개최되니 자연스럽게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찾게 되는 것 같다. 축제가 열리는 시기도 무더위가 지나고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라 향기로운 커피향과 함께 강릉의 바다를 함께 느끼고자 하는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찾으며 일석이조의 기쁨을 누리기도 한다. 가을철 여행하기 딱 좋은 곳이 이곳이 아닐까 한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가릉커피축제가 열리는 강릉 커피거리 역시 강릉의 명소 중의 명소이다. 안목해변 커피거리라고도 불리우는 강릉 커피거리는 강릉시 견소동에 위치한 조용한 해변가에 위치하고 있다. 해변 바로 옆에 안목항이 위치하고 있어 강릉 커피거리에서 직접 항구를 바라볼 수 있으며, 커피 한잔과 함께 여유롭게 해변을 산책할 수도 있다. 안목해변 주변으로 하나둘씩 커피집이 생겨나기 시작하면서 어느덧 커피거리를 이룰만큼 다양하고 개성이 넘치는 커피거리로 변모하게 된 곳이다. 강릉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이 거쳐야할 또하나의 여행코스가 생겨난 셈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